Google Workspace 사용자 복원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google workspace 사용자 복원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하기 전, 복원이 불가능한 경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사용자 복원이 불가능한 경우
- 사용자를 삭제한 지 20일이 지난 경우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 연간 요금제를 사용 중이어서, 사용자 라이선스 수가 부족한 경우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 삭제한 사용자의 계정이, 다른 사용자의 이메일 별칭 또는 그룹 이메일로 사용 중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 Google Workspace 사용자 복원하기
1. 최고 관리자 계정으로 admin.google.com에 로그인합니다.
2. 메인 화면에서 사용자 메뉴의 '관리'를 클릭해 줍니다.
2. 상단의 메뉴에서 '옵션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최근 삭제된 사용자 메뉴를 클릭합니다.
4. '복구'를 클릭합니다.
5. '계속'을 클릭 후, 사용자를 할당할 조직을 선택하면, 사용자가 정상적으로 복원됩니다.
* 사용자 복원 후
- 기존 사용자의 데이터는, 기존 위치 그대로 있습니다. (데이터 이전을 하지 않았다는 전제)
- 만약 삭제 전 데이터 이전을 이미 진행했다면, 메일은 문제가 없겠지만, 드라이브 또는 캘린더의 데이터는 소유권 자체가 넘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소유권 이전 작업을 다시 해야 합니다.
* 참고 자료
- 최근에 삭제한 사용자 복원하기
https://support.google.com/a/answer/1397578?hl=ko&sjid=9247110624504839618-AP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