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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Workspace Guides

Google Workspace 보조 이메일 (이메일 별칭)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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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Workspace 보조 이메일 추가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Google Workspace를 사용하며 알아두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조 이메일 추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보조 이메일이란?

 

> 보조 이메일 또는 이메일 별칭은 관리자가 사용자의 기본 이메일 주소에 추가하는 전달 이메일 주소입니다. 이메일 별칭으로 전송된 메일은 자동으로 사용자의 기본 이메일 계정의 받은 편지함으로 라우팅 됩니다. 즉, 사용자가 기본 google workspace 계정에 로그인하면 이메일 별칭으로 전송된 메일을 읽을 수 있습니다. 

 

* 보조 이메일을 사용하면 좋은 점은?

 

> Google Workspace 보조 이메일은 한명의 사용자가 여러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소규모 비즈니스에 유용합니다. 예를 들자면 혼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면, 메일 주소도 여러 메일이 필요하겠지요? 하지만, 필요한 메일을 모두 사용자를 일일이 추가하여 관리하기에는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업무 측면에서도 부담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고객 문의용 info@ 이메일, 인보이스 처리용 billing@ 이메일, 많이 사용하는 noreply@ 이메일을 보조 이메일에 추가해 두면, 비용도 발생하지 않고, 일일이 로그인하지 않아도, 기본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모두 확인을 할 수 있으니 굉장히 편하게 이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직원이 퇴사 후, 해당 계정으로 앞으로 전송될 메일도 업무를 위임받은 사람에게, 보조 이메일을 추가해 놓으면, 퇴사한 사람에게 보낸 메일도 계속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보조 이메일 추가 전 주의사항

 

> 별도의 비용은 발생하지 않지만, 한 사용자당 최대 30개의 이메일 별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추가한 이메일 별칭 주소는, 다른 사용자에게 추가가 불가능합니다. 

> 이메일 별칭은, 메일 전달 수신용이므로, 이메일 별칭 주소로 로그인하여, Google Drive와 같은 Google 서비스에 애겟스가 불가능합니다. 

> 이메일 별칭은 비공개가 아니므로, 다른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사용자 이메일 별칭 추가하기 

 

1. 관리자 계정으로 관리 콘솔에 로그인합니다. 

 

2. 사용자 메뉴에서 '보조 이메일 주소(이메일 별칭)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보조 이메일이 필요한 사용자를 검색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4. 이용을 원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도메인은 자동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도메인은 변경이 불가능하며, 보조 도메인 또는 추가 도메인이 있는 경우에만, 다른 도메인 선택이 가능하게 됩니다.)

 

 

5. 4번까지 진행했다면, 보조 메일 추가는 끝이 났고, gmail에서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해당 메일로 메일을 전송하면, 기본 메일로 메일이 수신되게 됩니다. 보조 메일을 추가한 후, gmail에서 해당 메일 주소로 메일 발송을 하고 싶다면, gmail에서 다른 설정을 조금 해줘야 하는데, 이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 자료

 

- 보조 이메일 주소(이메일 별칭) 추가 또는 삭제하기 

https://support.google.com/a/answer/33327?hl=ko&sjid=330503033132090022-AP#whatEmailAlias